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23 17:23:24
기사수정


▲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 한국로봇산업진흥원(KIRIA)이 지난 18일 연구장비 활용지원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 한국로봇산업진흥원(KIRIA)이 지난 18일 연구장비 활용지원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기관간 연구장비 인프라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한 기업지원 서비스를 도출해내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그간 정부는 산업기술 연구 기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산·학·연 누구나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연구장비를 구축해왔다. 현재 산업기술개발장비 공동이용 시스템(e-Tube, 이하 이튜브)에 등록된 3천만 원 이상의 고가 장비는 약 8천 대에 이른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국 여러 기관에 구축돼 있는 질 좋은 연구장비를 활용하여 기업에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하고 관련 지원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KIAT는 이튜브에 구축된 연구장비, 지원기관, 전문인력 정보를 제공하며, KIRIA는 제공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기술개발, 시험·평가, 시제품 제작 등 로봇 분야 기업이 연구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도출할 예정이다.


석영철 KIAT 원장은 “개별 연구장비 정보도 중요하지만, 기업은 연구장비로 어떤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는지가 더 궁금할 것”이라며 “관련 정보를 구축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1026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서브_성화에스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