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2-02 17:36:13
기사수정


▲ 에어릭스 산업 현장 안전 플랫폼 구조도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기업 에어릭스(대표 김군호)가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스마트하게 산업 현장의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을 지켜줄 ‘산업 현장 안전 플랫폼’을 출시했다.


최근 산업 현장은 복잡해지고 대형화되면서 안전 사각지대가 늘어나고 있어, 실제 현장에서 안전관리의 효율성 및 재해 예방을 위한 요구가 대두되어 왔다.


특히 지난 1월 8일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이하 중대재해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며 산업 현장에서 근로자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기업들의 책임이 더욱 막중해진 가운데, 에어릭스의 안전 플랫폼은 기업들에게 최상의 안전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릭스가 새롭게 선보인 산업 현장 안전 플랫폼은 IoT 기술을 기반으로 현장에 설치된 각종 안전 감지 시스템과 센서들을 통해 화재 및 가스 위험 감지, 근로자의 위험 장비 접근 여부 확인, 근로자 안전보건관리, 안전보건교육, 위험관리 및 위험성 평가, 안전보건상의 조치, 근무 관련 지시 사항(Work Order)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산업 현장 안전 관리와 중대재해법에 대응할 수 있는 산업안전 컴플라이언스가 동시에 가능하다.


화재 감지 및 가스 위험 모니터링 키트는 화재와 가스 농도를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생시 현장 및 관제 센터에 자동으로 알림을 통해 즉각적인 대피와 조치가 가능하며, 모션감지와 스마트 태그 등을 통해 근로자의 현장 존재 여부와 위험 장비 접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관리자들은 스마트폰과 PC 등으로 언제 어디서든 산업 현장과 근로자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위험 상황이 예측되거나 발생할 경우에도 경고 알람으로 선제 대응을 통해 재해 예방이 가능하다.


김군호 에어릭스 대표는 “최근 잇따른 산업 재해로 중대재해법이 통과되면서 기업들의 현장 안전 관리 감독과 책임이 더욱 막중해지고 있는 가운데, 에어릭스의 안전 플랫폼은 기업들에게 최고의 안전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에어릭스는 기업들의 ESG 경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1081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서브_성화에스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