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05 15:23:03
기사수정


▲ 한화임팩트가 차세대 데이터 저장기술 회사인 Catalog Technologies사에 투자했다. 사진은 Catalog Technologies의 연구원 연구 모습



한화임팩트가 차세대 데이터 저장기술 회사인 Catalog Technologies사에 투자했다. 한화임팩트는 지난 9월 30일 Catalog Technologies사가 약 35백만 불을 모집하는 이번 Series B 자금 조달에 리드 투자자(Lead Investor, Series B에 최다 투자자)로 참여했다.


Catalog Technologies는 2016년 미국 매사추세츠(Massachusetts)주 보스턴에서 박현준 대표가 창립한 회사로, 잉크젯형 프린터를 활용한 DNA 기반 데이터 스토리지(Data Storage) 기술로 대용량 데이터 저장 서비스와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데이터는 기존 생산요소를 능가하는 핵심자원으로 모든 산업분야에서 데이터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데이터를 어떻게 저장하고 활용하느냐에 미래 경쟁력이 결정될 것인 만큼 한화임팩트는 차세대 데이터 저장기술에 주목하고 Catalog Technologies사에 투자하게 됐다.


현재 전 세계 데이터 저장량의 60%가 접근 빈도가 낮은 Cold Data로 보관비용에서 경쟁력이 있는 HDD와 Tape가 활용되고 있으나 저장밀도, 보존기간, 전력사용 등의 한계가 있다.


최근 주목받는 DNA 기반 데이터 저장기술은 기존 Tape 방식 대비 10억 배 높은 저장 밀도와 장기간 저장해도 훼손되지 않는 안정성을 갖고 있으며, 전력 소모는 월등히 낮아 기존 데이터 저장 장치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한화임팩트가 투자한 Catalog Technologies사는 자체 개발한 기술을 통해 DNA 기반 데이터 저장의 비용과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DNA 기반 데이터 저장 기술의 상용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기존에 버려지거나 활용되지 못한 Cold Data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분석해 데이터의 활용을 극대화하고 궁극적으로 데이터의 경제성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화임팩트는 미래 지향적인 혁신 기술을 보유한 업체에 선행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데이터 활용 기술의 발달과 적용 분야의 확대가 기대되는 상태에서 금번 투자를 통해 데이터 기술 활용도가 높은 바이오·차세대 컴퓨팅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 간 시너지와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산업 내 혁신을 주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1227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