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03 17:04:33
기사수정


▲ 타이아는 최근 CNC 공작기계 예측 기술을 적용한 APDM 시리즈를 출시, 이를 제조 현장에 도입하기 위한 개발을 추진 중이다.



타이아㈜가 공작기계에 특화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이며 제조업 경쟁력 향상을 선도하고 있다. 타이아는 최근 CNC 공작기계 예측 기술을 적용한 APDM 시리즈를 출시, 이를 제조 현장에 도입하기 위한 개발을 추진 중이다.


APDM 시리즈는 데이터를 디바이스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APDM-V와 컴팩트한 사이즈의 APDM-mini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APDM 시리즈는 기존 공작기계에 1:1로 설치되어 ▶생산량, 상태, 설비 고장 정보 예측 진단 ▶공구 수명, 고장 예측, 품질 예측 진단 등이 가능하다. 또한, 설비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설비 수명과 고장을 예측하고 제품의 품질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현재 국내외에서 생산되는 CNC 공작기계의 컨트롤러는 독일과 일본 제품이 다수이기 때문에 공작기계를 위한 예지보전 솔루션 역시 이 두 나라의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실정이다. 그러나 해외 솔루션은 고가이며, 국내 산업 실정에 맞지 않은 기능과 UI로 도입이 쉽지 않다.


타이아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 기술을 기반으로 한 APDM 시리즈를 개발했다. 예지 시스템이 내장된 디바이스로 설치가 편리하고, 직관적인 GUI 적용으로 비전문가도 간편하게 설정 및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CNC에 유선으로 연결하는 즉시 무선(WIFI, LTE, 5G) 데이터를 실시간 전송 및 수집하고 이를 패턴화하여 분석하며, 설비 고장, 결함, 수명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이상 예측 시 알람 전달이 가능하다.


타이아 관계자는 “디지털 뉴딜 시대를 맞이하여 제조업은 장비의 가격 상승, 데이터 처리량 급증, 숙련공의 노하우 전수 단절 등의 문제를 발 빠르게 해결해야 한다”면서 “생산설비 셧다운 시간의 최소화와 스마트화가 가능한 콤팩트한 솔루션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또한 “기존 타이아의 스마트팩토리 제품인 ABB와 Active TIA Plant에 호환 적용할 예정이며,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기술 연구를 통해 산업정보시스템 분야의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966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