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03 17:43:12
기사수정


▲ 텍트로닉스가 IsoVu™ 절연 프로브 2세대인 TIVP 시리즈를 출시한다. TIVP 프로브를 보드에 사용한 예



텍트로닉스가 IsoVu™ 절연 프로브 2세대인 TIVP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2016년 시장에 첫 출시된 이래 폼팩터 및 기능이 대폭 개선된 제품이다.


새로워진 2세대 IsoVu™ 프로브는 1세대의 1/5 사이즈로 작아진 크기는 물론 더 편리해진 사용법, 전기적 퍼포먼스 향상으로 절연 프로브 기술이 요구되는 전원 시스템 설계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접지되지 않은 고속 시스템에서 기존 디퍼런셜 프로브를 사용해 정확한 측정값을 얻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SiC 및 GaN 같은 와이드밴드갭을 설계하는 엔지니어는 더 높은 주파수와 스위칭 속도로 인해 장치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특성화하기가 까다로워졌다.


IsoVu 프로브는 오실로스코프와 갈바닉 방식으로 절연돼 전력 연구자와 설계자가 와이드 밴드갭 전력을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수치 스리니바산(Suchi Srinivasan) 텍트로닉스 메인스트림 솔루션 부문 총괄 이사는 “IsoVu 프로브가 처음 출시됐을 때 고객은 진정한 혁신을 경험했다. 하프 브리지 설계의 고압측 성능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큰 사각지대가 사라졌기 때문”이라며 “이번 2세대 IsoVu는 더 다양한 고객이 최첨단 절연 측정 기술을 제품 수준의 R&D, 검증, EMI 문제 해결 같은 작업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IsoVu 2세대 프로브는 1세대와 마찬가지로 특허받은 전자 광학 기술을 사용해 신호를 포착하고 프로브에 전원을 공급하므로 오실로스코프에 전기적 연결이 필요 없다.


IsoVu 프로브는 기존의 고전압 디퍼런셜 프로브와 달리 높은 대역 폭, 다이나믹 레인지 및 프로브의 전체 대역 폭에 대한 동급 최고의 커먼 코드 제거비(CMRR)를 제공한다.


비절연 프로브의 CMRR 등급은 주파수가 증가하면 빠르게 경감되므로 높은 주파수 측정이 불가능하다. 또 광케이블을 사용하므로 긴 케이블이 지원되고 프로브가 대체로 EMI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 텍트로닉스가 IsoVu™ 절연 프로브 2세대인 TIVP 시리즈를 출시한다. 오실로스코프와 TIVP 프로브를 연결한 예



1세대 대비 80% 작아진 TIVP 시리즈 프로브는 이러한 컴팩트한 크기를 장점으로 이전에는 액세스할 수 없었던 측정 지점에 더 쉽게 도달할 수 있게 해준다. 또 따로 번들로 필요했던 컨트롤러 박스를 제거하고 이를 프로브 내부에 포함시켰다.


새로운 프로브는 DC 정확도, 전체 입력 범위의 게인 정확도, 온도 드리프트 보정 등 다양한 부분의 정확도가 개선됐다. 따라서 더 높은 에너지 효율로 와이드 밴드갭 설계의 더욱 심층적인 특성화가 가능하다.


또, 센서 헤드의 다이내믹 레인지가 넓어져 IsoVu 1세대와 동일한 전압 범위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팁이 더 적다. 따라서 장치 테스트를 수행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돼 팁 스와핑 시 오류 발생 가능성이 사라졌고 IsoVu 1세대처럼 팁을 여러 개 구매할 필요가 없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깜 팜(Cam Pham) Wolfspeed(a Cree Company)의 글로벌 자동차 분야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책임자는 “IsoVu 기술은 전력 변환 기술을 설계에 도입하는 고객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IsoVu 기술에는 갈바닉 절연 기능이 적용됐기 때문에 고압측 이벤트를 안심하고 정확하게 특성화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1014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