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18 16:27:42
기사수정


▲ 한국자동차연구원은 11월 18일(수) 파라과이 산업통상부와 자동차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11월 18일(수) 파라과이 산업통상부(이하 MIC)와 자동차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은 코로나19 영향을 고려하여 파라과이 MIC LIZ CRAMER MIC 장관이 서명한 원본 2부를 한국에 국제배송하고, 허남용 한국자동차연구원장이 이를 받아 서명하여 원본 2부 중 1부를 파라과이로 회신하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MOU는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협력개발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추진 중인 한-파과라이 자동차부품기술센터 사업을 원활히 추진, 상호 간 이익을 증진하기 위하여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자동차연구원과 MIC는 MOU를 계기로 ▶파라과이 자동차부품기술센터 설립 및 운영 등을 위해 상호협력 ▶상용전기차의 시범보급 및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전문기술인력 양성 교육과정의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파라과이 자동차산업 정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상호협력(친환경 자동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허남용 한국자동차연구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파라과이 자동차산업 기술혁신과 전문기술인력 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 등을 차질없이 지원할 계획”이라면서 “특히 상용전기차 및 관련 부품산업 분야 양국 간 협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1023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