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30 16:35:29
  • 수정 2020-11-30 16:38:23
기사수정


▲ 디지털 터치패널 방식을 원통연마기에 결합하여 최적의 작업조건을 실현해낸 `그라인딩 휴먼터치`가 부착된 연마기 모습



원통연마기는 범용 선반이나 컴퓨터 수치제어(CNC) 선반으로 가공된 금속·세라믹 등 원통형 제품의 표면을 정밀하게 가공하는 기계다.


통일종합A/S센타 이문섭 대표는 “원통연마기는 연삭숫돌을 사용하기 때문에 깨질 위험성이 상당하고 A급 기술자가 아닌 이상 초보자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 작업자를 채용하기도 힘들고 인건비도 상당하다. 더군다나 국내 소기업이 사용하는 원통연마기는 90% 이상이 수동형이다. 이에 디지털 터치패널 방식을 원통연마기에 결합하여 최적의 작업조건을 실현해낸 기계가 그라인딩 휴먼터치”라고 설명했다.


그라인딩 휴먼터치는 기존의 수동연마기를 자동화하여 작업능률을 향상시키고, 이로 인해 한 명의 작업자가 3대에서 10대까지 연마기 작업을 가능하게 해 인건비 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획기전인 효과를 준다. 또한 치수보정 Offset이 2~5초가 빠르며, 미숙련자도 2~3시간 교육 후 작업이 가능하다.



▲ 그라인딩 휴먼터치는 가공 치수, 정지 시간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 어린아이와 여성이 손쉽게 작업하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통일종합A/S센타에서 제작한 그라인딩 휴먼터치 홍보영상에 따르면, 가공 치수, 정지 시간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 어린아이와 여성이 손쉽게 작업하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이문섭 대표는 “수동형 원통연마기에 그라인딩 휴먼터치를 부착하면 기존 CNC원통연마기의 절반 가격만으로 NC연마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문섭 대표는 문래동 소공인특화지원센타 경영대학 7기 과정을 수료하고, (사)한국소공인진흥협회 문래머시닝밸리 기술자문위원으로 위촉되는 등 원통연마기·선반 제작 분야에서 폭넓은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 수동형 원통연마기에 그라인딩 휴먼터치를 부착하면 기존 CNC원통연마기의 절반 가격만으로 NC연마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지난 2015년에는 소공인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그라인딩 휴먼터치”라는 디지털 컨트롤러를 개발하여 지난해 10월 ‘근접 센서와 전자클러치와 타이머를 이용한 원통연마기 자동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에 대한 특허도 획득했다.


문래동 소공인지원센터가 공모한 소공인 제품 판매촉진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제품 경쟁령 강화를 위한 사업을 실시한 결과, 현재까지 휴먼터치 18호기를 생산 완료했다. 2021년에는 20대의 그라인딩 휴먼터치를 판매할 계획이다.


현재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파트너 기업으로 지정된 통일종합A/S센타는 그라인딩 휴먼터치 생산체계를 구축하여 향후 본격적으로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해 산업 발전에 기여할 획기적인 성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2021년에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해로 설정하고, ‘그라인딩 휴먼터치’를 설립하여 벤처기업인증까지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1032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