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15 16:33:27
기사수정


▲ 아이에스시는 ‘5G 고주파 안테나용 FCCL’(이하 i-FCCL) 제조 기술의 글로벌 핵심기술 확보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아 우수성과 향후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기업 아이에스시(ISC)가 지난 14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1회 국제기술확보주간(The 1st Global Tech Finder Week) 기술확보 우수기업 시상식 및 컨퍼런스’에서 ‘5G 고주파 안테나용 FCCL 제조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핵심기술확보 우수기업으로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KITIA)가 주관하는 ‘국제기술확보주간’은 소재·부품·장비 대책의 주요 수단 중 하나인 해외 기술 획득 및 M&A를 촉진하고 글로벌 M&A 트렌드 대응 성과를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올해는 글로벌 기술확보 우수기업에 대한 포상을 진행했다.


아이에스시는 ‘5G 고주파 안테나용 FCCL’(이하 i-FCCL) 제조 기술의 글로벌 핵심기술 확보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아 우수성과 향후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아이에스시의 i-FCCL은 직접도금방식이라는 신기술로 만든 FCCL로  일본 기업이 독과점하는 5G 소재 시장에서의 대체 품목으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기존 방식과 달리 FPCB의 미세패턴 대응이 가능해 접착층, 캐리어막이 필요 없어 가격 경쟁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FPCB, 5G향 안테나, 센서, 디스플레이용 FPCB 등 다양한 제품에 적용이 가능한 신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아이에스시(ISC) 김정렬 대표는 “이번 수상은 아이에스시가 개발한 5G 고주파 안테나용 FCCL 제조 기술이 글로벌 5G 소재 시장에서 핵심 기술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핵심 기술확보에 대한 노력을 지속해 세계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기업으로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에스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소부장 강소기업 100’에 선정되는 등 국내 대표적인 글로벌 중소기업으로서 높은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1274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