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25 10:05:29
기사수정


▲ 아트라스콥코코리아와 ㈜동화엔텍은 LNG 운반선에 필요한 카고 핸들링 시스템의 시장 확대를 위해 기술 컨소시엄에 대한 상호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아트라스콥코코리아와 ㈜동화엔텍은 LNG 운반선에 필요한 카고 핸들링 시스템(Cargo Handling System)의 시장 확대를 위해 기술 컨소시엄에 대한 상호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아트라스콥코코리아와 ㈜동화엔텍은 국내 조선사의 LNG선 생산에 있어 주요한 카고 핸들링 시스템에 대한 기술 제휴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초저온의 LNG를 저장하는 카고 탱크(Cargo Tank)의 안전한 운전을 위해서는 탱크 내 압력과 온도 제어가 필수다. 이때 LNG를 저장, 처리하는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증발 가스(BOG)가 발생하는데 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최고 수준의 내구성을 갖춘 가스 컴프레셔와 LNG 베이포라이저(Vaporizer)가 필요하다.


이러한 카고 핸들링 시스템을 위해 아트라스콥코코리아는 ㈜동화엔텍과의 협업을 통해 열교환기류와 함께 연료 가스 컴프레서(Fuel Gas Compressor), 베이포 리턴 컴프레서(Vapor Return Compressor), 히터&베이포라이저 시스템(Heater & Vaporizer System)을 공급하는데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149년간 기술 혁신을 거듭해온 아트라스콥코는 선박마다 다르게 요구되는 조건에 일대일 맞춤형 솔루션을 갖춘 가스 컴프레서, 히터&베이포라이저 시스템을 국내 시장에 선보여왔다.


㈜동화엔텍 또한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통해 스팀을 열원으로 LNG를 기화시키는 LNG 베이포라이저, 카고 탱크의 운용 모드(Operating Mode)에 따른 온도를 제어하는 믹서(Mixer)를 생산해오고 있다.


아트라스콥코코리아와 ㈜동화엔텍은 이미 다년간의 협업을 통해 LNG 선의 카고 핸들링 시스템을 수차례 선보였으며, 뛰어난 기술력으로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아트라스콥코코리아 가스앤프로세스 양승훈 사장은 “아트라스콥코코리아는 ㈜동화엔텍과의 이번 협약 체결로 안정적인 기술 협력과 시장 내 경쟁력을 제고함으로써 동반성장의 기회를 마련했다”며 “최근 K-조선업이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은 카고 핸들링 시스템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1329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