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01 09:33:24
기사수정


▲ (오른쪽부터) 영우글로벌러닝 문종성 이사, 강효석 과장, 솔데스크 이재철 상무, 구트아카데미 조대근 주임, 비트교육센터 김건태 선임, 에이아이아카데미 박준일 주임,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허민 팀장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구트아카데미 ▲비트교육센터 ▲솔데스크 ▲에이아이아카데미 ▲영우글로벌러닝과 2022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파트너훈련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용노동부 주관의 ‘2022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지난 3월 30일 KOSA 대회의실에서 체결됐다. KOSA는 SW기업이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전환 등 급변하는 기술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재직인력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KOSA는 파트너훈련기관과 함께 올해 총 111개 교육과정 운영 및 4,280명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훈련기관은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우수기관으로만 엄선됐다.


이번 교육은 특히 인공지능(27과정), 클라우드(23과정) 등 4차 신기술에 대한 과정이 대폭 확대됐고,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전환 기술 등 현업에서 요구되는 최신 기술에 대한 과정도 강화됐다.


KOSA 조준희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W기업이 급변하는 기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 관련 교육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기업이 체계적인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협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OSA는 정회원사를 대상으로 기업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온 사이트 교육(방문교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20명 이상의 교육 수요가 확보될 시 진행된다.


지난 2021년에는 13개의 회원사가 총 49차례의 교육을 통해 자사 재직인력 964명이 수료하는 등 서비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평가된다.


이외에도 KOSA는 2021년 교육 사업을 통해 총 736개사, 3,409명 교육생 수료 완료의 쾌거를 달성하는 등 지속적인 교육 확대 기조를 통해 명실상부 SW분야 대표 교육기관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교육에 대한 정보는 KOS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로드맵을 참조하여 필요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OSA HR컨설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1331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