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17 14:10:33
  • 수정 2019-07-17 15:13:11
기사수정


▲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에 설치된 HVLS FAN 시스템



프랑스 르노그룹 소속의 완성차업체인 르노삼성자동차는 부산공장에 HVLS(High volume low speed, 대용량 저속) 실링팬 공조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은 대형 생산공장의 특성인 높은 층고와 넓은 부지, 바다가 인접해 있어 고온다습한 공기가 유입되어 이슬맺힘 현상 또는 결로현상 등이 발생할 수 있는 조건이었다. 이에 스마트솔루션즈는 르노삼성만의 HVLS 실링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스마트솔루션즈는 텐트형 창고의 경우 높은 층고에 다양한 제품들이 쌓여있는 공간으로 기존의 냉난방시설이 역할을 다하지 못했으며 르노삼성자동차에서는 쾌적한 공간에서 생산성 증가 및 제품관리를 위해 산업용 공조시스템을 의뢰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솔루션즈가 이번에 공급한 산업용 실링팬은 현장에 최적화된 지름 7.3m 크기의 저소음 공장 실링팬으로 기존의 산업용 공조시스템과 함께 대량의 공기를 순환 시켜 쾌적한 실내 및 냉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스마트솔루션즈는 지구 온난화 문제로 냉난방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HVLS FAN 시스템이 높게 평가되고 있으며 이에 노하우 축적과 설치 기술을 결합해 대형실링팬(HVLS FAN) 브랜드 ‘에어솔루션즈’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설치환경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공급하며 국내 대형실링팬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735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