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8-31 15:09:18
기사수정


▲ 기존 설비에 부착하기만 해도 저비용 고효율을 실현할 수 있는 NC원통연마기 시스템이 출시되어 회제다.



원통연마기는 범용선반이나 컴퓨터수치제어(CNC) 선반으로 가공된 금속, 세라믹 등 원통형 제품의 표면을 정밀 가공하는 기계로, 열처리를 하고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된다.


국내 소기업들이 사용하는 기계는 1970년대 생산된 기종으로 연삭숫돌을 사용하기 때문에 위험성이 높고 초보자들은 접근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그런데 기존 설비에 부착하기만 해도 저비용 고효율을 실현할 수 있는 NC원통연마기 시스템이 출시되어 회제다. 2~3시간의 교육만으로 청소년이나 여성도 작업이 가능하다.


통일종합A/S센타 이문섭 대표가 개발한 원통연마기 자동화 장치인 ‘그라인딩 휴먼터치’는 내경과 외경을 연마하는 1단 수동 및 오토시스템으로 치수보정 설정을 하는데 2~5초밖에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1명의 작업자가 2~10대의 기계를 조작할 수 있다.



▲ 이문섭 대표는 기존 범용원통연마기를 자동화할 수 있다면 막대한 인건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으로 기업에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하고 2012년 기술개발에 본격 나섰다.



또, CNC 연마기 가격대비 저렴하고 중고 원통연마기에도 부착할 수 있어 장비 교체에 대한 부담이 없다. 특허등록 제품으로서 현재까지 국내외에 경쟁제품이 없는 상태다.


1992년 통일종합A/S센타를 창업해 공작기계 수리에서부터 부품 제조, 판매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해온 이문섭 대표는 기존 범용원통연마기를 자동화할 수 있다면 막대한 인건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으로 기업에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하고 2012년 기술개발에 본격 나섰다.


그러다 2015년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소공인 판매촉진 지원사업’을 통해 그해 말, 목표하던 수준의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연달아 특허출원, 상용화, 시장출시, 벤처인증 획득 등 공격적인 경영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이문섭 대표는 “올해는 ‘그라인딩 휴먼터치’를 업계에 알리는 데 주력하고,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대량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라며 “지속적으로 현장의 수요를 점검하면서 그라인딩 휴먼터치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960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