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03 16:54:56
기사수정


▲ ㈜트루웰이 지난 8월 경기도 광주에 연면적 6,100여평(20,356㎡) 규모의 물류센터를 신축 완공했다.



3PL(Third Party Logistics·3자 물류) 전문 기업 ㈜트루웰이 지난 8월 경기도 광주에 연면적 6,100여평(20,356㎡) 규모의 물류센터를 신축 완공했다.


트루웰은 2008년에 설립되어 경기도 광주 기점의 물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3,500여평의 임차 물류센터 대신 약 1년여 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1.8배에 달하는 6,100평 규모의 트루웰 소유 물류센터를 설립했다.


새롭게 완공된 물류센터는 곤지암 IC에서 약 12여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제2중부고속도로와 바로 연결되어 수도권 및 전국 각 지역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한편, 물류센터는 지하 1층부터 4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화물을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 보관, 적재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을 갖추었다. 효율적인 물류 적재를 위한 랙(Rack)시설과 DPS(Digital Picking System)을 구축하여 다량의 품목을 오류없이 빠르게 처리 가능하다.


이외에도 24시간 유인경비 및 물류센터 곳곳에 CCTV와 적외선 감지기를 설치해 보안성을 높였다. 물류의 모든 시스템은 e-OMS로 관리되어 고객사에서는 실시간 물류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트루웰 관계자는 “물류의 요충지인 광주시에 설립한 물류센터 기점으로, 화주 고객 특성에 맞는 최적의 설비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임차 형태가 아닌 ㈜트루웰 소유의 물류센터인 만큼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경쟁력 있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3PL이란 물류 전문 업체가 배송, 창고, 재고관리 등 물류의 전반적인 업무를 아웃 소싱하는 것을 말한다. 트루웰은 전국 단위의 약 200여명이 넘는 전문 물류 인력과 이번에 완공된 6,100여평의 광주 물류센터를 기점으로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고객사로는 동국제약, 신신제약, 동아제약 등 의약전문 기업, 풀무원, 쟈뎅, 하이트진로음료 등 식품기업 및 이외 시세이도나 비비안 등 국내 굴지의 기업들의 물류 대행을 맡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965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