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07 17:15:52
기사수정


▲ ABB 터보차징(Turbocharging)과 콩스버그 디지털(Kongsberg Digital)이 에지 데이터 수집과 선박의 엔진 성능 분석을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ABB 터보차징(Turbocharging)과 콩스버그 디지털(Kongsberg Digital)이 에지 데이터 수집과 선박의 엔진 성능 분석을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공통 데이터 인프라,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개발 가속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ABB 터보차징은 콩스버그 디지털사가 구축한 디지털 생태계 Kognifai에서 구동되는 선박용 데이터 기반 솔루션 ‘선박 인사이트(Vessel Insight)’를 활용하며, 이 솔루션은 ABB 터보차징 디지털 솔루션의 추가적인 데이터 인프라 서비스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클라우드 플랫폼 간 데이터 교환은 선박 엔진 원격 진단의 필수 요소다. 최근 공개된 엔진용 자문 소프트웨어 ABB Ability™ 테코마 엑스퍼트(Tekomar XPERT)의 연속 성능 측정 기능은 시계열 엔진 데이터(엔진 상태를 시간의 변환에 따라 기록한 데이터)의 플랫폼 간 전송을 할 수 있다.


Hege Skryseth 콩스버그 디지털 대표는 “주요 업체 간 파트너십은 조선해양 분야에 저렴한 비용과 더 빠른 속도로 고부가가치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핵심”이라며 “콩스버그 디지털과 ABB 터보차징이 협력해 고객에 대한 가치 제공을 확대함으로써 선사와 운항사에 더 매력적인 투자 대비 수익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ABB 터보차징과 콩스버그 디지털은 더 안전하고, 더 똑똑하고, 더 친환경적인 해양 산업을 위한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디지털 기술의 채택을 가속하는 데 관심이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센서가 지원하는 완전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엔진의 성능 분석이 가능해지면서 데이터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감을 제공한다. 다른 당사자와 엔진 빌더, OEM들과 쉽게 공유돼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으며 선원들의 업무량도 줄일 수 있다.


Cristian Corotto ABB 터보차징 사업본부 디지털 고객 솔루션 부사장은 “우리 목표는 선주와 운항사가 엔진 데이터에서 최대의 가치를 추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번 협력은 필요한 엔진 성능에 대한 분석 수단과 통찰력을 제공해 선박 운영 개선, 선단 관리의 효율성 및 비즈니스 수익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선박 인사이트는 기존 선박 대 클라우드 데이터 전송 방식을 뛰어넘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다. 테코마 엑스퍼트, ABB, 콩스버그의 고객과 결합해 언제 어디서나 완전 자동화한 엔진 성능 측정 시스템의 혜택을 제공한다.


두 시스템은 완전히 독립적으로 구동되지만, 다른 데이터 소스와 통합하거나 상대방과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패키지가 원활하게 작동하고, 최고 수준의 사이버 안전 기준을 적용해 각 선박에 맞게 맞춤 제작된다. 이번 협약은 프로젝트를 최대한 간소하게 유지하면서 성과를 빠르게 가시화하는 데 초점을 둔다.


ABB와 콩스버그 양사의 이번 제휴는 최첨단 기술력 구현을 원하는 선주 및 선주 감독들과 운항사에 큰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es9.co.kr/news/view.php?idx=988
서브_한국종합정밀강구
서브_유니팩시스템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